안녕하세요. 여름의 폭염은 사라진것 같은데 갑자기 폭우로 추석전에 미리 벌초준비를 하셨던 분들이 한주 뒤로 연기하신 분들이 많더라구요. 저는 미리 조카들과 날짜를 맞춰놔서 바로 폭우를 맞으면서 벌초를 하고 왔습니다. 벌초하러 가는 길에 고속도로에서 종종 차량고장, 또는 차량사고로 인해 길이 막혔던 경험은 한번씩 하셨을 겁니다. 매번 준비를 한다고 해도 정작 차량점검은 빠트려서 곤란한 적이 있으셨을 거에요.
차량은 차주가 얼마나 관리를 잘 하느냐에 따라 성능은 물론이고 동일한 차량이라고 해도 훨씬 잔고장 없이 오래 탈 수 있더라구요. 종로구 폐차장에서는 이렇게 관리를 잘해도 나의 실수와는 상관없이 상대방의 과실때문에 폐차하는 차량이 종종 들어오기도 합니다.
폐차장에는 다양한 사연이 있는 차들이 모여들기는 합니다. 그중에 많은 분들이 세금체납으로 폐차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체납액이 있는 차량의 경우 폐차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오. 아닙니다. 물론 체납금액을 정리하지 않으면 차량말소가 안되는것이 원칙이긴 합니다.
다만 이런 원칙만 존재하면 반대적으로 차량무단방치 같은 상황이 예전에 많이 발생했기 때문에 정부에서는 체냡이 있더라도 차령초과말소제도를 통해 종로구 폐차장이나 그 밖의 관허폐차장에서 정상적으로 폐차를 할 수 있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폐차를 한다고 해도 아마 차주님들이 보유하신 재산중 구매당시에는 재산의 일부분을 차지할 만큼 금전적 가치가 있는것이 차량입니다. 물론 신차구매인지 혹은 중고차구매인지에 따라서 가격차이는 다르지만 그래도 개인자산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 차량인지라 말소처리를 할 때에도 신중히 처리하는것이 맞습니다. 대충처분하다가 낭패를 볼 수 있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반드시 종로구 폐차장과 같은 정부에서 정식으로 허가를 받은 관허폐차장에 폐차의뢰를 하는 방법을 추천해 드립니다.
꼭 정부에서 허가를 받은 폐차장을 이용해야 하느냐고 묻는 방문자 혹은 이웃님들이 계시다면 두말 할 필요도 없이 반드시!! 라고 말씀 드립니다. 차주가 페차를 진행하다가 발생하는 사고가 생각보다 많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폐차장에서 차량을 픽업하고 폐차하러 가는 도중에 사고가 난다면 누가 책임을 져야 할까요? 그리고 폐차처리전에 차량이 도난당한다면 손해보상을 받을 수 있을까요?
차량의 접수부터 말소증을 수령하는 기간동안에 예기치 않은 사건이 발생했을 경우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있는 곳이 관허폐차장입니다. 정부에서 관허폐차장 허가를 내주는 건 폐차장을 이용하는 이웃님들을 보호하기 위한 최소한의 조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종로구 폐차장은 전문 담당자가 접수부터 말소증 발급까지 모두 밀착해서 차주님에게 서포트를 해주는 믿을 수 있는 관허업체입니다.
바쁘시거나 만나는 장소가 장거리일 경우에는 비대면 전화통화로 상세하게 처리가 가능하도록 유연한 업무처리도 가능한 곳입니다. 관허폐차장이라면 크게 신경써야 할 것이 없지만 그래도 처리되는 순서에 대해서 미리 알고 있으면 좀 더 마음 편하게 폐차처리를 할 수 있을 겁니다.
종로구 폐차장은 차량이 있는 곳까지 무료견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차주가 궂이 힘들게 운전을 해서 폐차장으로 차량입고를 하실 필요가 없다는 뜻입니다. 대부분 차량이 퍼져서 또는 사고로 운행이 불가능해서 폐차신청을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안전상 또는 체납의 문제로 폐차를 하실 경우 차량입고 문제로 고민하시는데 전혀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무허가업체의 경우 구도로는 무료견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고 나서 말소 후 비용청구서에는 별도 금액으로 추가요금을 요구하는 곳이 있다고 합니다. 앞서 이야기 드린 도난 및 사고문제 뿐만이 아니라 무허가업체에서는 추가요금문제도 있으니 꼭 관허업체에 폐차의뢰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종로구 폐차장은 무료견인은 물론이고 말소증 발급을 위해서 관공서로 방문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정부에서는 정식 허가받은 폐차장은 말소증 대리발급의 권한까지 위임하기 때문에 차주님은 집이나 사무실에서 편안하게 말소증을 받을 수 있는 매체만 선택하시면 됩니다. 즉 이메일이나 팩스 또는 문자나 카톡으로 보험해지시 필요한 말소증을 편리하게 전송해 드리기 때문에 번거로운 일이 전혀 없습니다.
예전에는 등본을 하나 떼려고 해도 주민센터를 방문해야 하는 시절이 있었지만 지금은 아마 거의 가실일이 없을거에요. 민원24 사이트에서 쉽게 발급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말소증도 차주님을 위해서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는 관허업체 종로구 폐차장입니다. 차령초과 말소는 대부분 말소증을 수령받는데 까지 한달 정도의 시간을 잡으시면 됩니다.
일반폐차는 접수일 기준으로 익일 말소증을 수령받을 수 있을 정도로 빠르게 말소처리가되니 보험기간 만료일이 가까우신 분들을 일반폐차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폐차를 위한 서류는 기본적으로 차주님의 신분증과 차량등록증만 준비하시면 더 이상 준비할 서류가 없습니다. 그 밖에 폐차시 필요한 궁금증은 종로구 폐차장 담당자와 통화해 보세요 단순히 폐차보상금을 물어보셔도 되고 절차나 방법을 물어보는 단순 상담도 친절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